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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블로그 운영 전략: I.N.S.P.I.R.E

by 별밤이현 2023. 6. 15.

블로그의 생존은 안정적인 독자층에 달려 있기 때문에 독자는 블로거의 고객입니다. 블로그가 개인적인 일기장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면 글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걱정해야 할 것은 얼마나 많은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가 아니라 소중한 독자들에게 얼마나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그들이 더 많은 것을 위해 계속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거나 독자에게 영감을 주나요? 이 주제는 너무 광범위해서 목록으로 정량화해도 결론을 내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지만 블로그에서 많은 독자를 확보할 수 있을 영감을 주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7가지 필수 접근 방식 "I.N.S.P.I.R.E." 전략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큰 영감과 도움을 주고 그들과 함께 성장하는 블로그를 경험하시기를 바랍니다.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블로그 운영 방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Karolina Grabowska 님의 이미지



1. Independent (독창적인)

다른 출처에서 글을 표절할 생각은 하지 마세요. 브랜드와 평판을 고려해 대부분의 문장을 의역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공들여 작성한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둘째, 인터넷에 널려 있는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다른 사람의 것을 모방한 블로그는 돋보이지 못합니다. 블로그를 차별화하려면 다른 블로그가 제공하지 못하는 것을 독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즉, 독창적이고 독립적이어야 합니다. 선구자가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작성하세요. 독특한 것을 제공하세요. 물론 다른 블로그를 읽으면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는 있지만, 그대로 답습해서는 안 됩니다. 특정 이슈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을 소화하고 가설, 해결책 등 무엇이든 나만의 방식으로 작성하세요. 자신만의 의견이나 글쓰기 방식을 고수하는 것만으로도 위에서 언급한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Noteworthy (주목도)

자신의 글이 독자들이 주목할 만한 것인지, 아니면 스스로에게도 주목할 만한 것인지 자문해 보세요. 많은 독자가 읽고 싶어 하고 알고 싶어 하는 내용인지, 솔루션이나 의견에 기반한 글인지, 북마크에 추가하고 싶은 내용인지 생각해 보세요.

간단히 말해, 독특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매력적인 글을 써야 합니다. 아름다운 글이란 곧 다시 읽고 싶어지는 글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지만 따라하기 어려운 포토샵 자습서를 만들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이동 중에도 포괄적인 설명과 함께 따라 하기 쉬운 튜토리얼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독자가 나중에 포토샵을 학습하고 싶을 때 블로그에 상세하면서도 따라하기 쉬운 튜토리얼이 있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튜토리얼을 요청하는 포토샵 초보자에게도 소개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성과 아닌가요?


3. Specialized (특화된)

대부분의 블로거는 블로그의 계획 과정에서 타깃 오디언스를 간과하고 있습니다. 타겟 오디언스를 실제로 찾는 방법은 말할 것도 없고, 타겟 오디언스가 누구인지 파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글을 써야 할까? 그들이 어떤 콘텐츠 주제에 관심을 가질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타겟 오디언스를 어떻게 유치할 수 있을까?

 

타겟 오디언스란?

타겟 오디언스 (대상 독자)라는 용어를 몇 번 들어보았겠지만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 블로그에서 이것은 간단히 말해, 내 콘텐츠에 가장 많이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입니다.
일반적으로 타겟 오디언스를 하나로 묶는 핵심 가치 또는 관심 분야가 있습니다. 블로거가 해야 할 일은 내 콘텐츠를 읽고 싶어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그룹을 찾아내고 그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질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를 예로 들면, 블로그 시작(및 성장)에 대한 가이드를 읽고 싶어 하는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는 점에서 저의 타깃 오디언스가 될 수 있지만, 블로그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시간을 내서 저의 글을 읽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내 이메일을 구독하거나, 친구들과 내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제휴사 링크를 통해 구매하거나, 내 유료 강좌(예: 블로그 구축하기)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여행 블로그도 여행에 특별히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없습니다. 채식을 주제로 하는 음식 블로그도 채식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인기를 끌지 못할 것입니다.

 

타겟 오디언스를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

블로그에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를 발견하기를 기대하고 계신가요?
다음은 타겟 오디언스 찾기와 여러분의 블로그 콘텐츠를 통해 이들을 가장 잘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고 배워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1. 대상 독자를 위한 가치 있는 콘텐츠 만들기 위해
    당신이 지금 누구를 대상으로 글을 쓰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내가 만든 콘텐츠가 그들에게 도움이 될지, 의미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이 타겟 오디언스와 대화를 나누면 자신의 공간에서 독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타겟 오디언스에게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중요한지 파악하는 한 가지 방법은 실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타겟 오디언스를 추측하는 것보다 그들과 직접 소통하고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할 위치를 알기 위해
    두 번째 이유는 블로그 콘텐츠를 어디에서 홍보할지 알기 위해서입니다. 이상적인 잠재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면 인터넷에서 가장 가능성이 높은 독자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특정 연령대를 타깃으로 하는 경우 해당 연령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올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블로그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는 경우 전환율은 매우 중요합니다. 전환율이 높아짐에 따라 수익률도 높아집니다.
    자연주의 영유아 육아 블로그를 시작한 여성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제휴 프로그램 몇 가지에 가입했습니다. 이제 그녀는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이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기저귀 등 아기 용품의 판매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블로그의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만들려고 하면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기저귀 구매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녀의 타겟 오디언스는 다음과 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영유아를 둔 부모
    - 20-45세 사이의 사람들
    - 자연주의 육아 / 천연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사람들

    타겟 오디언스를 찾으면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이미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제품 리뷰를 작성할 수도 있고, 그들이 더 자세히 알고 싶어 하는 주제에 대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4. 블로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잠재 고객들로부터 더 많은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겟 오디언스가 원하는 정보를 잘 조사하고 형식을 갖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면 그들은 나중에도 계속 정보를 얻기 위해 당신의 블로그를 찾을 것입니다.

  5. 다른 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가능성을 높임
    타겟 오디언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제작하면 자연스럽게 같은 생각을 가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됩니다. 그들에게 맞춘 콘텐츠를 게시하면 이들이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그것을 공유하고, 이메일 뉴스레터를 친구나 동료에게 전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때로는 그들이 모임에서 입소문으로 추천할 받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집니다. 이것은 타겟 오디언스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6. 블로그 성장에 도움
    타겟 오디언스를 찾아야 하는 가장 강력한 이유 중 하나는 블로그 성장 전략을 확대하고 마케팅 노력에 대한 더 큰 수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입니다.
    내 콘텐츠에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적절한 유형의 독자를 찾는다는 것은 잠재고객을 늘리고 궁극적으로 블로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Personalized (개인화)

이것은 독립적이고 독창적이라는 점과 어느 정도 유사하지만, 글쓰기 스타일과 더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같은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수백 명의 블로거와 차별화하려면 다른 콘텐츠를 다루는 것 외에 유일한 방법은 글을 개인화하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글의 개성과 콘텐츠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일관성이란 게시물의 빈도와 규칙성, 콘텐츠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톤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독자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새 글을 기대할 수 있고 글쓰기 스타일과 콘텐츠의 주제가 시간이 지나도 일관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과 목요일, 일주일에 두 번 포스팅을 하면 독자는 해당 날짜에 새 글이 게시될 것을 기대합니다. 그런데 일주일에 한 번만 게시하도록 전환하거나 다른 요일에 포스팅을 하면 독자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 스타일이나 콘텐츠 초점이 글마다 급격하게 바뀌면 독자가 혼란스러워하고 블로그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에서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게시물의 빈도와 품질은 물론 콘텐츠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톤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은 일관성을 느낄 때 편안함을 느끼는 습관의 동물이기도 합니다. 일관성을 유지하면 독자와 신뢰를 쌓고 브랜드를 확립하며 블로거로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충성도 높은 독자층을 꾸준히 확보한 후에는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세요.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에서 잠시 벗어날 수는 있지만 너무 많이 변화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5. Influential (영향력)

블로그는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의 글이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특정한 관점 표현과 특정한 입장을 채택하는 것이 주 업무인 의견 또는 토론 블로그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채택하도록 설득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거나 토론 주제를 만드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토론하고 블로그를 활기차게 만들 수 있도록 하세요.

현대와 같은 정보화 시대에 모든 사람을 특정 관점으로 몰아간다면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블로그 콘텐츠를 보다 눈에 띄도록 만들어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계속 머물 수 있게 활기차게 만들기에 노력하세요. 사람들이 여러분의 말에 주목하게 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를 원한다면 다음 팁들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팁 #1: 매혹적인 콘텐츠 제작하기
    블로거로서 우리는 양질의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솔직하게 질문해 보세요.
    "독자를 위한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가?", "여전히 그저 그런 평범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지는 않은가?"
    자문했을 때 독자를 위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콘텐츠는 주목받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질 좋은 콘텐츠를 더 잘 만들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 팁 #2: '나'보다는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기
    블로그 게시물에서 주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면 그만두거나 최소화하세요.
    나와 관련되고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가끔씩 '나'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괜찮지만 대부분의 경우 "독자"를 위한 콘텐츠 즉 독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 요구 사항과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글 전체에 '당신', '당신의'와 같은 단어를 사용해 글 개인을 위해 특별히 작성된 것처럼 보이도록 하세요.

  • 팁 #3: 연결과 참여 유도하기
    블로거로서 독자들과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는 독자와 독자의 관심사에서 나옵니다. 독자들에게 질문하고, 설문조사, 미션 이벤트, 무료 나눔 등을 활용해 그들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세요.

  • 팁 #4: 독자의 의견에 귀 기울이기
    이것이 아마도 가장 중요한 팁일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블로거가 SEO 콘텐츠 작성에 너무 몰두하여 독자를 위한 콘텐츠 만들기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과 공을 들임에도 불구하고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세요. 독자가 읽고 싶어 할 만한 글 보다 독자가 원하는 것을 귀 기울여 듣고 그것에 대해 글을 쓰세요.

  • 팁 #5: 공유 가능한 콘텐츠 만들기
    훌륭한 콘텐츠는 공유할 가치가 있습니다. 나의 콘텐츠가 '훌륭하다'라고 가정하고 독자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세요. '클릭해서 공유하기' 등의 콜 투 액션을 추가해 콘텐츠의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세요.
    글 마지막에 짧은 콜 투 액션 요청 메시지를 적고, 독자들에게 글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요청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 팁 #6: 문제 해결형 블로거 되기
    경쟁이 심한 블로그 시장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문제 해결형 블로거가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콘텐츠는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겠지만 지금의 기준으로는 영향력 있는 블로거가 되기에 부족합니다. 독자의 질문에 대한 실제 답변, 독자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xx님, 어떻게 하면..."
    이런 이메일을 받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질문에 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그중 몇 가지 질문은 본격적인 블로그 게시물로 전환할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독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가가면 됩니다. 독자와 대화하고, 경청하고, 그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팁 #7: 어디에나 있을까요? 아니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모든 곳에 있는 것은 쓸모가 별로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저에게는 그렇습니다.
    독자가 콘텐츠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 곳에 있는 것이 훨씬 더 나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독자들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콘텐츠에 가장 많이 참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곳은 사람들이 질문을 활발히 하는 곳이기도 하고, 앞으로의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곳이기도 합니다.
    독자들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서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 팁 #8: 친절하세요. 그리고 '나 자신'이 되세요
    끝으로, 경쟁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요소는 바로 '나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나 자신이 되는 것만큼 '진정성'을 드러내는 것은 없습니다. 블로그, 콘텐츠, 그리고 온라인 어디에서든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야 합니다.

    나답게 되려는 노력은 나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저는 살아오면서 저를 변화시키려고 애쓰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지만, 그건 잘못된 일이었습니다. 회사와 같은 조직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만들려고 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나도 한 때는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고 너무 열심히 노력한 적이 있었는데, 그건 완전히 잘못된 일이었습니다. 더 안 좋은 것은 그 누구도 진짜 나를 알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다른 어떤 직업에서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나를 표현해 보세요.

 

6. Relatable (연관성)

이것은 일상적인 문제를 다루는 블로그 글에 특히 중요합니다. 관련성이 깊은 글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독자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과 같이 좀 더 기술적인 내용일지라도 글의 톤을 조금만 바꾸면 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농담을 던지거나 오류 문제에 대해 약간의 불만을 토로하세요. 때때로 수사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만으로도 독자가 보다 편안하게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블로그 게시물을 더욱 매력적이고 연관성을 깊게 하여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드는 몇 가지 팁입니다:

  • 팁 #1 대화체의 글쓰기: 글을 대화체로 쓰면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 팁 #2 스토리텔링 사용: 사람들은 스토리에 공감하게 만들고 글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글에 개인적인 일화나 사례 연구 등을 포함시켜 보세요.

  • 팁 #3 시각 자료 활용: 이미지, 동영상 또는 기타 유형의 미디어를 활용하면 글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 팁 #4 예시 활용: 실제 사례를 사용해 요점을 설명하세요. 이렇게 하면 독자가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 팁 #5 능동태 사용: 글에 수동태 대신 능동태를 사용하세요. 능동태는 글의 가독성을 높여 줍니다.

  • 팁 #6 적절한 유머: 글에 적절한 유머를 삽입하세요. 글을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 팁 #7 참여 유도: 독자가 댓글을 남기고, 질문하고, 게시물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도록 유도하세요.

  • 팁 #8 짧고 간결한 글: 가치를 제공하는 짧은 글은 집중도가 높아 콘텐츠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팁 #9 헤드라인 사용: 글의 요점을 요약하고 사람들이 글을 읽고 싶게 만드는 헤드라인을 사용하세요.

  • 팁 #10 다양한 형식 시도: 목록, 사용 방법 가이드,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을 혼합해 콘텐츠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구성하세요.

 

7. Expertise (전문성)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전문성을 확립하는 것은 최우선 과제 중 하나입니다.


"전문성"의 중요성

전문성을 구축하는 것은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관점, 더 나아가 리더십과 권위를 입증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독자층과 신뢰를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문성을 구축하는 것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나의 전문성을 입증하면 경쟁자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같은 블로그가 최소 수백에서 수천 개, 여러분과 같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최소 수천 명에 이르는데, 그 가운데서 여러분의 블로그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장의 타당성 높이기: 여러분은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등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전문가로 인식되면 여러분이 하는 모든 말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여러분의 주장이 타당하다는 것을 훨씬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독자 유치하기: 짐작할 수 있듯이, 전문가들은 독자층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습니다. 권위자로서의 이미지를 충분히 구축하면 훨씬 더 많은 트래픽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더 큰 수익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을 구축하는 방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특히 이전에 콘텐츠를 게시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더더욱 전문성을 확립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 기초부터 올바로 시작하기: 블로그는 가능한 한 전문적으로 보이고, 기능하고, 읽혀야 합니다. 모든 단어의 철자가 정확한지 확인하는 등 사소한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만으로도 독자들이 나를 보는 시각이 좋게도, 나쁘게도 바뀔 수 있습니다.

  • 경험과 열정 활용하기: 블로그 스타터에 따르면 "블로거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제에 대한 열정이라는 단 한 가지 요건만 있으면 됩니다." 전문 지식과 열정은 모두 경험에서 나오므로 가능한 한 많은 경험을 하세요.
    예를 들어, 글 전반에 걸쳐 이 분야에서 '15년의 경력'이 있다고 언급할 수 있지만 독자들에게는 공허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는 과거의 고객, 극복한 과제나 업무에서 해결한 문제를 언급하는 등의 실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 구체적인 일화를 언급하는 접근 방식을 시도하세요.

  • 협업과 레퍼런스 확보하기: 사람들에게는 암묵적으로 신뢰하는 해당 분야의 다른 전문가가 이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에게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전문가로 인정받는 속도가 훨씬 빨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도 있는 콘텐츠에 대해 동료와 공동 작업을 하거나 해당 분야의 최고 퍼블리셔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몇 번은 인용을 받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일단 자신의 이름을 알리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 유력한 권위자와 협력하기: 잘 알려진 권위자와 연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로서 보유한 인증 및 자격 증명을 나열하거나 소속 및 파트너십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작업을 볼 수 있는 출판물을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생산하기: 이때 중요한 팁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계속 생산하는 것입니다. 독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게 만드는 콘텐츠를 생산하세요. 그리고 항상 실험과 그 결과를 통해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블로그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영감을 주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7가지 필수 접근 방식인 "I.N.S.P.I.R.E." 전략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행동을 변화시켜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